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글과 컴퓨터 한글 상호 참조 대상 선택 문제 해결됨
    유용 2017. 2. 1. 18:24
    반응형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기능 면에서는 매우 좋은데 신뢰도 면에서 문제가 종종 발생한다...

    최악의 문제는 멈춤현상... 문서의 크기가 커지면 가끔 나타나는데 나타날 때마다 가슴이 철렁한다.


    '상호 참조' 창에서 사소한 문제가 있었는데, 그건 바로 키보드를 이용해서 '참조 대상 선택'으로 커서를 옮길 수 없는 문제였다.

    탭을 여러번 눌러도 가지 않고, 단축키 Alt + S 를 눌러도 참조 목록이 나와있는 구역으로 들어가지 않아 항상 마우스를 썼다.

    한컴 공식 홈페이지에 문제를 처음 제기한 건 2013년 7월이다.

    약 2년이 지난 2015년 8월이 될 때까지도 수정이 되지 않아 2차 문제제기를 했다.

    드디어 문제가 해결 됐다.

    언제 해결된건지는 모르겠으나 최근 사용하면서 탭키와 단축키로 커서 이동이 가능한 것을 발견했다.

    문제를 제기한지 3년 반만에 해결된 듯하다.


    유난히 단축키를 많이 쓰게되는 한글이라 마우스 사용이 적은 편인데, 이런 사소한 문제 때문에 한 두 번씩 마우스를 써야할 일이 늘어나는게 불만이었는데 반영해줘서 다행이다.

    그렇지만 좀 더 빠른 대응이 필요할 듯....


    참고 : 

    상호 참조 단축키 : Ctrl + K + R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