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줄 유심 & 4줄 유심 (Micro-SIM)
    유용 2015. 10. 3. 10:08
    반응형

    젠폰 2 구매 후 유심변경으로 사용해 왔으나 SKT망에 바로 붙지 않는 증상을 경험했다. (http://hagnod.tistory.com/397)

    듀얼 유심 비활성화 후 활성화를 통해 적당히 써 왔으나, 귀찮은 마음에 khj님 댓글을 믿고 유심을 바꿔보기로 결심했다.


    그런데, 3줄과 4줄 유심의 차이를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없었다. (마이크로 유심 : Micro-SIM)

    3줄 유심을 새로 사서 쓸려고 해도 내가 사려는 유심이 3줄인지 4줄인지, 새로 사려는 유심이 3줄 4줄 중 어떤 건지 알아볼 수 있어야 했지만...실패

    그래서 일단 대리점 가서 카드를 보여달라고 한 후 내가 쓴 유심과 다르면 사기로 결심하고 구매!


    아래 사진은 새로 산 유심과 쓰던 유심의 차이를 보여준다.

    큰 카드에 껴있는 (왼쪾) 유심이 4줄 유심이고 오른쪽이 3줄 유심이다. 



    유심에 나있는 자국을 보면 왜 3줄이라고 하는 지 알 수 있다.

    왼쪽 유심은 금속 단자가 꽉 차있지만 자국나 있는 부분은 결국 아래 3줄만큼이다.

    오른쪽은 금속 단자의 크기와 접촉 자국이 일치한다.


    따로 얘기하지 않았는데 3줄 유심으로 준 걸 보면 아마도 요새 나오는 마으크로 유심은 전부 3 줄이 아닐까.. 싶다.

    가격은 : 7,700원 - 다음 달 전화요금에 합산하여 계산된다.


    갤럭시s3사용 시에는 전혀 문제 없었는데, 젠폰2는 4줄 유심이랑 안 맞는 게 맞다.

    이전 글(http://hagnod.tistory.com/397)에서 나타나는 zenfone 2의 이상 현상(전원을 키면 SKT망에 바로 붙지 않는 현상)은 없어졌다!

    khj님 감사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