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폰 2 업데이트 버전 V2.20.40.97_20150917 에서도 여전히 발생하는 버그인 것으로 결론 지었다.
다른 ASUS 스마트 폰에서도 발생한 이력이 있는 버그이기 때문에 젠폰2도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통신사에 IMEI 정보를 모두 등록해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다.
ASUS 공홈의 게시판에 질문을 올렸으나.. 엉뚱한 해결 방법만 알려줬다.
전화기 통신 모드를 2G/3G모드로 바꾸라는 황당한 답변.
SKT와 KT모두 데이터는 LTE 4G망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전화는 3G망을 이용한다.
따라서 LTE요금제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전화를 걸어보면 안테나 옆의 아이콘이 3G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다.
예전 어느 광고에서 데이터와 전화 모두 4G망을 이용한다고 본 것 같은데, SKT와 KT모두 아니니 LG이려나..? 엘지는 확인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다.
젠폰2는 SKT 망에 4G로 접속해 있으면 전화통화가 안 되니까 긴급통화만 기능하다고 나오는 것 같다.
3G모드로 바꾸면 해당 메시지는 없어지지만 데이터 속도가 느리다.
또한 젠폰2는 4G모드에서 3G모드 변환 이 유난히 느린 것 같다.
다른 전화기보다 통화를 눌렀을 때 연결신호가 나오는 시간이 수 초나 걸린다.
어쨋든 저쨋든 데이터와 전화가 되긴 되니 큰 불편없이 쓰고는 있다만, 보완된 OS업데이트를 기대해 본다.